김윤덕 의원, 한·영 의원친선협회 대표단 일행 접견
김윤덕 의원, 한·영 의원친선협회 대표단 일행 접견
  • 고주영
  • 승인 2022.06.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사랑재서 양국 간 의회협력 방안 등 의견 나눠

국회 김윤덕 의원(더불어민주당, 전주시갑)은 28일 국회 사랑재에서 한·영 의원친선협회 대표단 일행을 접견하고 양국 간 의회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이날 방한한 영국 의회 대표단에 친밀감을 표하며 환영사를 통해“함께 외교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양국의 관계를 더 발전시키고,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됐던 양국 간 교류에 많은 진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양국은 지난해에도 교역을 통해 2020년 대비 33% 증가한 118억불을 기록할 정도로 팬데믹, 공급망 위기 등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도 견실한 경제 협력을 이어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국 측 의원친선협회 대표단은“최근 영국내에서 K-POP, 한식, 영화, 문학 등을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가하는 만큼. 이번 방한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가서 양국 간 교류 증대에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접견에는 한정애(한·영 의원친선협회 회장), 김윤덕·태영호(부회장), 이용빈 의원과 영국 의회 측에서 ▲해리엇 볼드원(Harriett Baldwin) ▲자라 술타나(Zarah Sultana) ▲샤일리시 바라(Shailesh Vara) ▲크리스 매서손(Chris Matheson) ▲로드 로건(Lord Rogan)상원의원이 참석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