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립도서관, 개방형 도서관으로 새롭게 재구성
부안군립도서관, 개방형 도서관으로 새롭게 재구성
  • 황인봉
  • 승인 2022.06.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립도서관이 건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최신 트랜드에 맞는 개방형 도서관으로 재탄생됐다.

28일 부안군립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개방형 일반자료실과 어린이 전용 자료실을 새롭게 구성했다.

지상 1층에는 일반자료실과 안내실, 사무실 ▲지상 2층에는 어린이자료실, 스마트실 지상 3층은 일반열람실, 자유열람실 지하 1층에는 다목적실, 미디어창작실, 동아리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서관리 자동화 시스템 완비로 이용자가 자가 도서대출반납 및 책소독기 사용으로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인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서 예약대출과 반납을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제약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3층 일반열람실 및 자유열람실을 좌석 관리시스템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도서관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군립도서관은 오는 8월부터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을 지하 다목적실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어린이자료실 이용 등 도서관 견학프로그램 및 독서교실 운영과 아트프린트 원화 전시를 상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 미디어창작실 이용 예약제를 통한 1인 방송프로그램을 운영해 영상촬영 교육 및 편집 교육 등 미디어 창작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이 지역 거점 독서문화공간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