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전북교육감 “지난 12년 아이들 지키기 위해 최선”
김승환 전북교육감 “지난 12년 아이들 지키기 위해 최선”
  • 고병권
  • 승인 2022.06.1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서 열린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마지막 참석, 12년 소회 밝혀
김승환 전북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

김승환 교육감이 지난 12년을 “치열하고 유쾌했다”는 말로 정리했다.

김승환 교육감은 지난 9~10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마지막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에 참석해 12년의 소회를 밝혔다.

김 교육감은 “12년간 오로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고, 그 과정에서 17번의 고소고발을 당하기도 했지만 저는 이것을 제 인생에서 영원히 지워지지 않고 빛날 훈장으로 생각한다”면서“이런 시대에 교육감 일을 하게 된 것을 큰 행운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이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교육감 선거만 정당공천제를 배제하고 있는데 이는 헌법 제31조 4항이 정하고 있는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 정신을 이어받으면서, 동시에 교육에서만은 정치의 영향을 최대한 배제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 볼 수 있다”면서“교육감은 정치인이 아니다. 정치 이론가도 아니다. 교사와 아이들은 지키는 파수꾼, 돌보미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교육감은 또 “이 나라의 교사들이 ‘다시 태어나도 교사의 길을 가겠다’, 우리 아이들이 ‘세상에 학교보다 더 재미있는 곳이 있을까’이런 즐거움을 갖게 되면 우리 교육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면서“그러한 세상을 위해서라면 우리 교육감들은 언제 어떠한 희생이라도 마다않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마지막으로 “재선, 3선에 성공한 분들 축하드린다. 교육부와 시도교육감협의회 사무국 관계자분들 고생 많았고 고마웠다”면서“교육부는 앞으로 온 국민의, 모든 교사들의, 일반직원들의, 특히 아이들의 존경과 신뢰와 사랑받는 중앙부처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