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농업인 지원사업을 한눈에....
다양한 농업인 지원사업을 한눈에....
  • 강수창
  • 승인 2009.01.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올 한해 농가에 지원할 다양한 농업관련 정책을 누구나 알기쉽게 홍보물로 제작해 농업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사업비 200여만원을 들여 ’09년도 농가에 지원할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홍보물 4000부를 제작, 각 읍면사무소 민원실과 마을회관 등에 배부해 농업인들이 다양한 농업지원정책을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고 있다.

이 홍보물에는 농업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농기계 사고 등에 대비해 농업인을 보호하고 농업인 복지향상을 실현할 목적으로 추진하는 ‘농업인 안전공제 가입비 지원’을 비롯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귀농인 부자만들기 지원사업’,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도시민 농촌 체험활동 지원’,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장류원료(콩, 고추)재배 확대지원’, 여성농업인 보호를 위한 ‘농가도우미 제도’, ‘농업인 영유아자녀 양육비 지원’, ‘농작물재해보험사업 안내’, ‘새농촌 육성기금 융자지원’ 등 29개사업에 대해 각각 지원대상, 지원내용, 지원사업비, 사업량 등이 알기쉽게 소개돼 있다.

또한 과수 방역기 지원, 소추 건조기 지원, 중소형 농기계 지원, 친환경 유기농산물 확대지원, 고추 세척기 지원 등 45개 주요소득사업에 대한 사업명과 사업량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군 관계자는 “농업관련 지원사업이 다양하게 늘었지만 수혜자인 농가에서 모르고 지원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이번 홍보물을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