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태전그룹과 MOU 체결
전북은행, 태전그룹과 MOU 체결
  • 이용원
  • 승인 2022.05.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24일 태전그룹(오영석 회장)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태전그룹 전주 본사에서 실시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서한국 은행장과 오영석 회장을 비롯한 양측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북은행은 △헬스케어 서비스 기반 마이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전북 도내 기반 신사업 발굴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디지털 경험 혁신을 제공한다.

전북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태전그룹(태전약품·티제이팜·오엔케이)의 독보적인 헬스케어 전문성을 활용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서한국 은행장은 “도내 우수기업인 태전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 개발은 물론 전북만의 특화 디지털 신사업까지 공동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전문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나의 자산서비스, 금융 캘린더 서비스,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 부동산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 등을 비롯해, 생활금융플랫폼으로 확장을 위해 자동차 시세조회와 정책자금 추천 및 실손 보험 빠른 청구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