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후보 “신중년 일자리센터 조성”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 “신중년 일자리센터 조성”
  • 소재완
  • 승인 2022.05.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후보
정헌율 후보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가 중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인 신중년 일자리센터 조성을 약속했다.

23일 정 후보는 일선에서 퇴직 및 이직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40~60대의 신중년을 위한 신중년 일자리센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신중년 일자리센터는 4060세대의 전문경력과 풍부한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일자리 제공 업무를 담당하게 한다는 구상이다.

이직을 준비하거나 퇴직 후 창업을 준비 중인 신중년 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구체적 내용을 살펴보면 △1:1 전직 상담 △신중년 취·창업을 위한 직업교육 훈련 △신중년 창업 기초·특화 교육 △신중년 사랑방 등의 취·창업, 교육 운영, 커뮤니티 활동 등이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정 후보는 센터를 신중년 일자리 허브로 만들어 신중년의 조기퇴직 또는 은퇴 이후의 노후 준비와 사회 활동 등을 지원하는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신중년 일자리센터는 익산의 시민단체인 희망연대에서 정책 제안을 했던 사업이기도 하다.

정 후보는 “급속한 고령화 사회에서 신중년을 위한 지원 정책은 지역사회에 필수적이다”며 “신중년의 전문경력과 풍부한 경험을 활용해 인생 2막을 행복하게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