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소년 K-POP축제 진행 단체 모집
군산시, 청소년 K-POP축제 진행 단체 모집
  • 박상만
  • 승인 2022.05.2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청소년이 주인공이 돼 꿈을 펼치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군산 청소년 k-pop축제’의 진행 단체를 6월 8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23일 군산시에 따르면 군산 청소년 k-pop축제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예술적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특색이 내포된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중·고·대학생을 비롯한 청소년 참여 경연대회와 유명 k-pop 예술인 섭외 공연을 주요 행사로 구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역축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축제진행 단체의 응모 자격은 군산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예술활동 수행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분야 비영리 사단 법인으로서, 청소년 관련 축제나 행사 등 실적이 있는 단체나 법인을 우대해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유사 행사개최 실적 및 행사 프로그램 구성을 기초로 향후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시민문화 향유 만족도 제고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격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군산시 문화예술과 예술진흥계 063-454-3282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자화상 속의 K-POP’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댄스·보컬 경연대회를 펼쳐 댄스부문 3개팀, 보컬부문 3개팀을 선정·시상했으며 연예인 초청공연, 지역예술대학 축하공연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레드카펫 포토존, 무대의상 체험존, 코스프레 포토존 콘텐츠를 제공해 연예 체험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