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18일 황룡체전 개막
군산대학교, 18일 황룡체전 개막
  • 박상만
  • 승인 2022.05.1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만에 진행되는 야외 축전행사로 캠퍼스 열기 후끈

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2022학년도 황룡제전이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군산대 대운동장과 사회대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야외활동을 거의 하지 못한 상태에서, 2년 만에 진행되는 행사라 학생들의 캠퍼스 열기가 후끈 달아 올랐다.

황룡체전은 제 38대 샛별 총학생회가 주관하고, 7개 단과대학 전체 학과 및 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주요 종목은 축구, 농구, 족구, 피구, 발야구 등 구기 종목과 계주,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계주, 팔씨름 등 단체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전은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학과 학생들이 실시간 참여가능한 맞춤형 체전으로 추진되었고,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다양성을 이끌어 내기 위해 각 대학(학과)학생회가 행사 종목을 제안하여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배하였다.

샛별 총학생회는 “이 체전이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니라, 전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고,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화합의 자리가 되도록 노력했다”면서 “이 행사가 학우들 사이에 긍정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학생들이 가득 찬 운동장이 그리웠는데, 활기찬 학생들의 모습을 다시 보게 되어 새로운 힘이 솟는 것 같다”면서 “모처럼 가지게 되는 강의실 밖 활동인만큼 더 활기차고 더 즐겁게 봄의 체전을 즐기기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군산대학교는 앞으로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건전한 대학문화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서,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학생들의 마음이 기지개를 활짝 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