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캠페인 실시
부안군,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캠페인 실시
  • 황인봉
  • 승인 2022.05.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고혈압·당뇨 등 심뇌혈관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5월은 혈압 측정의 달캠페인을 실시했다.

고혈압은 전 세계 사망위험요인 1위이며 심근경색, 뇌졸중, 심부전 등과 같은 주요 심뇌혈관 질환의 주요 선행질환 중 하나로 정기적인 혈압측정과 9대 생활수칙 실천 등으로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5월을 혈압 측정의 달로 정하고 고혈압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본인의 혈압수치 알기에서 시작되는 만큼 정상수치인 수축기혈압 120mmHg 미만, 이완기 혈압 80mmHg 미만을 유지해야 함을 알리기 위해 내 혈압·혈당수치 측정, 고혈압 간단 OX 퀴즈 등 내 혈압수치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내 혈관나이 측정, 고혈압·당뇨교실 운영, 혈압·혈당측정기 무료 대여사업, 내 혈압·혈당 바로 알기의 날 운영 등 각종 심뇌혈관예방 사업뿐만 아니라 국가 암검진, 금연사업, 어르신 낙상사고 예방 등 보건소 내 다양한 사업을 함께 안내했다.

군 관계자는 부안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은 물론, 고혈압 예방의 중요성이 주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