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훈, 사회복지·사회서비스 정책 민관이 함께 만든다
조지훈, 사회복지·사회서비스 정책 민관이 함께 만든다
  • 김주형
  • 승인 2022.04.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 복지정책 전문화·활성화 위해 사회복지정책협의회 구성 약속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문제도 적극 개선...실천 위해 전주시사회복지사협회와 협약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민주당)는 현실성 있는 사회복지 및 사회서비스 정책 발굴을 위해 ‘전주시 사회복지정책협의회’를 구성하겠다고 공약했다.

19일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사각지대 없는 사회복지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무엇보다 복지정책의 전문화 및 활성화가 중요한 만큼 사회복지 및 사회서비스 신규정책 발굴을 위해 민·관 협력 체계를 재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전주시장이 직접 참여하는 전주시 사회복지정책협의회를 구성해 사회복지정책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평가, 신규정책 및 민·관 공동 협력사업 발굴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특히,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시민의 욕구 역시 다양해지고 변화하는 만큼 이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사회복지정책협의회 운영을 정례화, 행정 중심이 아닌 민간 중심의 운영 체계를 다지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 및 사회서비스 분야 종사자의 지위를 강화해 자긍심을 높이는 동시에 비정규직 종사자의 처우도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완전히 새로운 전주, 모두가 누리는 전주를 위해 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야만 한다. 탁상행정이 아닌 민관 협력 체계를 통해 실현 가능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