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한옥 케이블카로 관광객 2천만 시대 열것
임정엽, 한옥 케이블카로 관광객 2천만 시대 열것
  • 김주형
  • 승인 2022.04.1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 야간경제 활성화·문화관광도시 연계 추진

"한옥 케이블카를 설치해, 전주 관광객 2천만 시대를 열겠다".

임정엽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출마예정자(민선 4·5기 완주군수)는 ‘한옥 케이블카’ 가설로 야간경제 활성화와 문화관광 도시의 위상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고 공약했다.

임정엽 출마예정자는 18일 전주시청에서 가진 정책발표회를 통해 동부대로 건너편 아중역 인근에서 아중호수를 지나 기린봉까지 오른 다음 한옥마을로 이어지는 2.7km 코스의 한옥 케이블카 가설 공약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한옥마을 중심의 관광권역을 아중 호수까지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임정엽 출마예정자는 “한옥 케이블카가 들어서면 한옥마을의 고질적 주차난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 운행 코스를 중심으로 형성되는 화려한 야간 경관과 테마 숲, 야간정원이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아 전주는 자연스레 체류형 관광지로 전환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정엽 예정자는 600억 원에 달하는 건설비 조달 방식으로 일정 비율 시민공모주를 도입해 사업비를 신속히 마련하고 시민들도 지역발전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도록 이익금을 시중금리보다 높은 이자율로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옥 케이블카가 가져다줄 경제적 파급효과로서 외지인이 먹고 자면서 뿌리는 돈이 지역경제를 흠뻑 적시고, 그들을 안내하고 관리해야 할 수천 개의 청년 디지털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임정엽 예정자는 “케이블카를 운영하는 지역의 사업성을 검토한 결과 한옥 케이블카의 흑자경영도 충분히 예측된다"면서 "사람들이 모여들면서 수소산업과 제3 금융도시 지정, 첨단기업 유치 등 경제 현안들도 한층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