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훈 예비후보, 전주의 스카이라인 ‘확’ 바꾼다
조지훈 예비후보, 전주의 스카이라인 ‘확’ 바꾼다
  • 김주형
  • 승인 2022.04.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 전주를 획기적으로 재편하기위해 층고, 층수 등 전면 재검토할 것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민주당)는 14일 건축물이 아름다운 전주를 만들기 위해 용도지역별로 다른 층고, 층수, 용적률 등을 전면 재검토하고 디자인이 우수한 건축물을 별도로 선정해 용적률을 완화하겠다고 공약했다.

전주시는 현재 도시의 특성을 살리고자 도시계획에 따라 용도, 층수, 높이 등을 규제하고 있다.

하지만 역사, 생태를 중심으로 도시의 정체성만을 강조하다 보니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도시 경쟁력 또한 저하되고 있다는 지적이 반복되고 있는 실정이다.

건축물 자체가 아름다운 친환경 도시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효과를 불러와 도시의 경쟁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에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15분 도시를 통해 전주를 생활이 편리한 도시로 바꾸겠다는 계획에 아름다운 건축물을 더해 도시에 한층 더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도시의 정체성과 경쟁력을 모두 잡고자 ‘건축물이 아름다운 전주’를 만들겠다는 것.

이를 위해 건축물과 경관 심의 기준을 마련해 유니버설 디자인 정신이 담긴 아름다운 건축물과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획기적인 방법으로 주차면을 확보한 건축물 등을 선정해 용적률 인센티브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조지훈 예비후보는 “건축물의 상징성이 도시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이는 때론 도시의 위상을 보여주기도 한다”며 “해서 시대의 흐름과 시민의 요구를 충족한 건축심의 기준을 마련하고 층고, 층수, 용적률을 전면 재검토해 스카이라인을 확 바꿔서 건축물이 아름다운 전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유니버설 디자인 즉, 보편적 디자인이 적용된 건축물 확산을 유도해 전주를 새롭게 설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