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전주에 XR(확장현실) 콤플렉스 건립”
임정엽 "전주에 XR(확장현실) 콤플렉스 건립”
  • 김주형
  • 승인 2022.04.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 “꿈의 공간에서 글로벌 역량 키울 수 있게 지원”

"가상·증강현실(VR·AR) 등 다양한 차세대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초현대식 어린이·청소년 콤플렉스를 건립하겠다."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민선 4·5기 완주군수)는 14일 정책발표를 통해 “전주의 어린이, 청소년들이 수도권 또래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로봇 등 미래 핵심기술들을 체험해보는 대규모 ‘XR(확장현실) 콤플렉스’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확장현실(X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혼합현실(MR) 기술을 망라하는 용어다.

 ‘XR 콤플렉스’는 전주 어디에서나 접근성이 좋은 곳을 선정해 건립할 계획이며, 종합경기장 터가 1순위 후보지다.

컴플렉스에는 VR·AR 체험관, AI 체험존, e게임, e스포츠, e경제, e직업체험실 등을 설치해 차세대 핵심기술들을 쉽게 경험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도서관, 영화관을 비롯해 공연장, 전시장, 정보화교육장, 방송제작 스튜디오, 회의실, 휴게실 등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도 마련된다.

임 출마예정자는 “‘XR 콤플렉스’는 전주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학교와는 또 다른 공간에서 미래 산업을 주도할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