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방문단, 스마트팜 기술교류 위해 김제시 방문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방문단, 스마트팜 기술교류 위해 김제시 방문
  • 한유승
  • 승인 2022.04.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차관을 비롯해 산하국 직원 14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14일 김제시를 방문해  기술전수 및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방문은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 우수 첨단 농업기술을 견학하고, 김제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인 글로벌 스마트팜 기업 하이테크팜(주)과 첨단스마트팜 기술전수 및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기 위해 방문했다.

베트남 방문단은 김제시의 첨단농업과 미래지향적인 선도농업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김광수 김제 부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스마트팜 기술교류에 관해 심도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평소 베트남과 우호관계가 깊은 하이테크팜(주) 박민 대표는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와의 MOU 및 면담을 통해 첨단농업기술을 통한 베트남 농업발전 이바지 및 베트남 청년에 대한 첨단농업기술 전수에 관해 상호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테크팜은 2019년에 첨단스마트팜 농업기술을 통해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진출, 현재까지 베트남 전역에 약 2억달러 규모의 스마트팜시설과 스마트물류센터, 기자재 등을 수주한 상태다.

이번 대표단 방문 역시 베트남에 김제의 우수한 첨단농업기술의 도입을 위해 방문한 만큼 전라북도·김제시와 더불어 민관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수출완수를 다짐했다.

김광수 부시장은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의 김제 방문을 환영하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우호관계 유지 및 상호교류 증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