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3차 재난기본소득 25일부터 한달간 지급
김제시, 3차 재난기본소득 25일부터 한달간 지급
  • 한유승
  • 승인 2022.04.1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오는 25일부터 5월21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하는 3차 재난기본소득을 전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기 위한 사전준비에 나섰다.

12일 김제시에 따르면 재난기본소득은 지난달 31일 기준 김제시에 주민등록된 시민(결혼이민자 포함) 81,100명이 대상이며, 1인당 10만원씩 무기명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시에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해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신청과 동시에 카드를 지급하기로 하고, 세대주 방문 시에는 신청서 작성 을 생략하고 신분증과 명부 대조작업을 거쳐 세대원의 카드까지 일괄 수령하는 간 편지급 방식으로 추진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고 방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공무원과 이․통장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기도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 위하여 지난 4월 1일 농협은행 김제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제시민을 위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제작, 준비를 완료했다.

시는 신청 초기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집중신청기간인 4월25일부터 4월 29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방식으로 신청․지급할 계획이며, 평일 방문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토요일 2회(4.30, 5.21)는 관내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재난기본소득 지급 창구를 정상 운영한다.

이번에 지급되는 선불카드는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을 제외한 김제시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빠른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6월 30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이 지난 후에는 카드 잔액이 일괄 소멸되므로 기간 내에 꼭 사용해야 한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