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전주를 호남의 중심지로 만들겠다"
김윤덕 "전주를 호남의 중심지로 만들겠다"
  • 김주형
  • 승인 2022.03.3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윤덕 전북지사 출마예정자 기자회견 열고 "전북 성장의 컨트롤 타워 전주 실현"
- 전주시청 복합 개발, 명품 전주역세권 개발, 대한방직 및 아중호수 개발 등 공약
- 드론 메카, 영화 특별시, 전국 최초 친환경 관광 트램 도시 전주 만들기 추진할 것
김윤덕 국회의원
김윤덕 국회의원

"4대 대규모 개발로 전주를 전북경제 대전환의 컨트롤타워로 만들겠다."

전북 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윤덕 국회의원(전주갑)은 31일 전주시 기자실을 찾아 기자회견을 열고 “용감한 도전과 과감한 혁신만이 멈춰있는 전주의 잠재력을 깨울 수 있다”며, “전북 경제의 대전환을 전주시의 대변혁으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주요 공약으로 ▲전주 4대 개발(전주시청 복합개발, 명품 전주역세권 개발, 대한방직 터 개발, 아중호수 관광 개발) ▲무인항공 혁신 산단 조성  ▲친환경 관광 트램 도시 조성 ▲옛 기무부대 부지 문화복합공원 조성 ▲영화특별시 조성 등 5가지를 제시했다.

김 의원은 “전주 서부신시가지에 방치된 옛 대한방직 터를 보면 혁신과 변화를 두려워하고 그대로 멈춰선 전북의 현실을 담고 있다”며 “전주시, 전북을 찾아 기업이 투자를 하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전주시청은 현 위치에 명품 복합개발을 통해 시민과 행정이 공존하는 공간을 조성하고, 명품 역세권 개발을 통해 주거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아중호수는 수변특화형 리조트 관광 개발을 통해 한옥마을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지 조성으로 새로운 전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의원은 “드론 선도 도시 전주시를 무인항공체 혁신 산단 조성, 드론 비행실증단지, 기업 지원 시설은 물론 자격·교육까지 이어지는 드론 종합 인프라 구축을 통해 ‘드론 혁신도시’로 도약 시키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전주의 대표관광지인 한옥마을 내에 전국 최초의 친환경 관광트램을 도입해 제2의 전성기를 만들어 내겠다”고 약속했다.

이밖에 김 의원은 “전주시 에코시티 옛 기무부대 부지에 역사와 문화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문화 갤러리, 어린이 놀이 시설, 야외무대, 휴게 공간 등 복합문화공원을 조성하고 백석저수지를 친환경, 시민 친화적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버추얼 스튜디오와 특성화 세트장 등 영화촬영시설 집적화를 통해 ‘영화특별시 전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전주가 호남의 중심으로 옛 영광에 사로잡혀 과거에 얽매인다면 미래는 없다”며 “몽골 기마병처럼 경계와 경계를 넘나들고, 불가능을 뛰어 넘는 도전적 행정, 전투적 정치로 호남의 대표도시로 발돋움 해야한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