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촬영지 전주,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
기생충 촬영지 전주,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
  • 이행자
  • 승인 2022.03.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년심판’‘그해 우리는’ 등 화제 드라마 줄줄이 촬영
- 전라북도의 다양한 지리적, 환경적 장점 활용도 높아
한옥마을에서 촬영된 '그 해 우리는'

2020년 아카데미시상식 작품상을 비롯 4개 부문을 휩쓴 영화 '기생충'을 비롯 여러 화제작들의 촬영지로 주목받은 전주와 전북도가 최근 드라마 촬영지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전주시에 따르면 최근 소년범 이슈를 정면으로 다루며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의 연화지방법원의 주 촬영지는 만성지구에 위치한 전주지방법원 신청사로, 세트에서 촬영된 법정장면을 제외한 주요 법원 장면들이 촬영됐다.

또한 9화의 심은석 판사(김혜수)가 갑작스러운 비보를 듣고 달려 나가는 또 다른 법원 외관 장면은 전주대학교에서 촬영된 것으로, ‘소년심판’은 지난해 4월부터 5월에 걸쳐 8회차를 전주 지역에서 촬영했다.

얼마 전 종영된 SBS 인기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최우식과 김다비의 캠퍼스 장면 역시 전주대학교가 배경이다. 전주대 후문에서 이어지는 가로수길, 캠퍼스 곳곳에서 그들의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그해 우리는’의 주요 촬영지는 전주 한옥마을로, 최웅(최우식)의 부모님 가게와 근처 골목길, 최웅의 일러스트 그림 장면과 함께 오버랩되는 마을 전경이나 철물점 등 과거와 현재에 걸쳐 등장하는 여러 장면들이 한옥마을 일대에서 촬영됐다.

사극은 물론 아기자기한 로맨스물의 배경 장소로도 인기 높은 전주 한옥마을은 인기리에 방영 중인 김태리, 남주혁 주연의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주요 촬영지이기도 하다.

또 1980년 광주의 슬픈 역사를 배경으로 큰 감동을 이끌어냈던 KBS 드라마 ‘오월의 청춘’의 시대적 배경 일부는 군산에서 촬영됐다.

여기에 최근 가장 주목받는 촬영지인 새만금에서는 '킹덤: 아신전'이 촬영되었으며 남원시가 제작지원한 ‘지리산’은 남원과 지리산 일대에서 촬영됐다.

전주영상위 관계자는 "이처럼 전북지역에서 드라마 촬영이 이어지는 것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촬영 제한에 따른 대안으로 지방 촬영이 선호되고, 극장 관람객 감소와 맞물린 OTT 플랫폼 및 드라마의 강세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행자 기자

전주지방법원에서 촬영된 소년심판
전주지방법원에서 촬영된 소년심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