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2년 평생학습도시 신규 선정
순창군, 2022년 평생학습도시 신규 선정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2.02.1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11일 순창군에 따르면 평생학습도시란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게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도시 재구조화 사업을 말한다.

이번에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선정된 지역은 전국 8곳으로, 순창군은 올해 교육부로부터 9,000만원의 평생교육사업 운영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에 군은 군비 9,000만원을 추가 확보해 국비포함 총 1억8,000만원으로 올해부터 사업을 집행할 계획이다.

군은 그간 평생학습도시 공모 선정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전면 개정하고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및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등 기반 조성에 노력해 왔다.

특히 군의회에서도 평생학습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향후 예산확보에 적극 협조한다는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전방위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우선, 올해는 전문 평생교육사를 신규 채용해 평생학습 홈페이지 개설 및 군민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역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023년에는 순창읍 교성리에 평생학습관도 개소해 근거리 평생학습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며, 해마다 지역특성화사업 신청을 통해 예산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특성과 군민 수요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 만족도 향상과 활기찬 지역 분위기 조성으로 새로운 인구의 유입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태봉 행정과장은 “올해는 지역 평생교육의 양적․질적 도약을 위해 관계부처 및 지역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군민이 체감 가능한 내실있는 성과를 만들겠다”며 “군민 모두가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