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적극행정 우수 지자체 선정
부안군, 적극행정 우수 지자체 선정
  • 황인봉
  • 승인 2022.01.2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부안군은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안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제도 추진실적 및 사례 등을 점검한 결과, 광역지자체 3곳과 기초지자체 9곳 등 12곳이 우수 지자체로 최종 선정됐다.

군은 충북 옥천음성군과 함께 기초지체 군() 부분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전북지역 군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군은 적극행정위원회 운영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통한 인센티브 제공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직급과 관계없이 소통하는 수평적 문화와 자율행정을 통한 적극행정 조직문화가 빛을 발한 결과로 평가했다.

특히 행안부의 유권해석을 뒤집고 곰소젓갈식품센터 입주업체에 대한 공유재산 사용·수익허가 갱신을 통해 입주업체를 도산위기에서 구출한 적극행정 사례가 큰 호평을 받았다.

이는 불합리한 규제사항에 대해 방관하지 않고 군민의 입장에서 제도를 개선한 군의 노력이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다.

권익현 군수는 부안군 공직자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이번 결과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앞으로도 군민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체감도 높은 정책을 펼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