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균형발전위 전북지역 출범…"지역 균형발전 정책 개발"
민주당 균형발전위 전북지역 출범…"지역 균형발전 정책 개발"
  • 고주영
  • 승인 2022.01.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대전환 중심축, 신성정동력 육성 등 정책 제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직속 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두관‧송기도) 전북지역 출범식 및 정책발표회가 13일 전북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윤덕 의원의 축사로 시작, 김두관, 송기도 공동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전북지역 주요 지역정책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90여명이 참여해 균형발전위원회 전북공동위원장, 부위원장 등 주요 직책 임명장을 수여하고, 향후 선거기간 동안 전북지역 조직 활동과 더불어 지역 실정에 맞는 균형발전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할 예정이다.

김두관 균형발전위원장은 “전북은 전남권 메가시티와 정체성이 구별되는 특별자치도로 미래를 그려가야 할 것”이라며 “이재명 정부에서 강소권 메가시티 조성을 통해 전북의 전환점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기도 균형발전위원장은 이미 지난 출범식의 정책발표를 통해 5극3특체제, 메가시티 연결 동서철도망, 균특회계의 획기적 개선과 불균형 해소 등을 주요 정책을 제안으로 발표한 바 있다.

전북지역에서 제안한 주요 정책으로는 자동차와 조선산업부활, 금융탄소소재산업 등 신성장동력 육성, 에너지 대전환의 중심축 전북, 세계농업대학(FAO)설립을 포함한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농생명 산업의 수도 육성, 지역공공의료확충과 새만금 친환경개발, 공항과 철도교통망 인프라 확보 등이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