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장수군,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구상모
  • 승인 2022.01.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지역 내 청소년들의 알찬 겨울방학생활을 위해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와관련 장영수 군수는 지난 1227일 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외부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도서관, 청소년 문화의 집 등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이에 따라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는 10일부터 24일까지 지역내 초··고등학생 187명을 대상으로 레트로미니카 나만의 리본악세서리 코코아밤만들기 파닉스 영어수업 등을 운영한다.

또한 장수군 여성문화센터에서는 1~2월 동절기 프로그램 중 총 3회 과정의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계획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수업을 마련할 예정이다.

장수군립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에서는 행복한 엄마의 그림책 육아 아빠표 한국사 부모님과 함께하는 원예치료 아빠와 함께하는 생활과학교실 보드게임 미술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군은 복지회관 및 지역내 체육관 헬스기구 현황을 조사하고, 필요한 헬스기구를 보완·신설해 겨울방학 기간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져 아이들이 많이 답답해하고 있다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문화의집(351-7942), 장수군청 도서관팀(350-2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