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이재명 대통령 만들어달라"
정세균 "이재명 대통령 만들어달라"
  • 고주영
  • 승인 2022.01.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감사, '함께 싸워주겠다' 말씀에 감동“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후원회 회장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후원회장을 맡은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4일 "국민 여러분의 정성과 마음을 모아 이재명 대통령과 4기 민주정부를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후원회 출범식에서 "오늘 이 자리는 이재명 후보를 돕고 지지하는 후원회가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는 코로나 위기를 이기고 대한민국 대전환으로 대도약의 기틀을 만드는 원년이 돼야 한다"며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대통령 선거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가를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전 총리는 "우리 민주당 이 후보와 함께 미래의 대도약을 향해 전진할 것이냐, 아니면 수구 기득권 세력이 꿈꾸는 낡은 과거로 후퇴할 것이냐"며 "국민 여러분께서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실 거라 믿는다"고 호소했다.

이에 이재명 후보는 "경쟁 후보가 후원회장을 맡는 경우는 처음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정말 감사하다"고 사의를 표했다.

이 후보는 "정 전 총리가 선대위 출범식때 해주신 말씀을 듣고 제가 진짜 울 뻔했다"며 "외롭게 하지 않겠다. 지금부터 함께 싸워주겠다는 말씀 주셔서 감동적이었다"고 추켜세웠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