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순창문화창고 개관식 개최
순창군, 순창문화창고 개관식 개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12.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28일 순창읍에 조성한 순화문화창고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해 신용균 군의회 의장, 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순화문화창고는 연면적 339.58㎡규모로, 국비 5억원과 군비 5억원 등 총 사업비 10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7월 본격 착공해 지난 5월 준공을 마쳤다.

이후 외벽도색과 조형물을 설치했으며, 시설내 각종장비를 갖추고 이날 개관식을 갖게 됐다.

시설내에는 무용창작실과 음악창작실, 영상창작실, 개인창작실 등 청소년들이 음악연습과 영상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최근 유튜버나 1인 크리에이터 등 청소년의 꿈이 다양하게 변화된 트렌드에 걸맞게 청소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다.

특히 문화창고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건물 외벽의 꿈이 담긴 벽화와 나팔부는 조형물은 건물의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다.

이와관련 순화문화창고 조성은 지역내 청소년과 문화예술동호인의 문화예술활동공간이 부족하다는 여론에서 시작됐다.

기존 향토회관과 청소년수련관이 공간이 너무 넓거나 지리적으로 거리가 멀어 이용이 불편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고 소규모로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다.

그 결과 반경 500m안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포함하는 농협 순화창고가 낙점돼 건물 뼈대를 제외하고 새단장해 순화문화창고를 조성했다.

황숙주 군수는 “지역의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그 꿈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순창을 알리고 순창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다양한 방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부터 청소년과 성인 등 2,268명의 이용자가 문화창고를 이용하며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