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주 전)김제시의회 의장, 6,1지선 김제시장 출마선언
정성주 전)김제시의회 의장, 6,1지선 김제시장 출마선언
  • 한유승
  • 승인 2021.12.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주 전)김제시의회 의장이 27일 김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6월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김제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전) 정 의장은 “이번 지방선거는 상호비방 없이 오로지 시민만을 위한 정책선거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새만금 신항만과 동서도로 관할권, 백산면 폐기물매립장 건설, 백구면 변전소 문제 등 김제시가 안고 있는 현안에 대해 츨마예정자들이 나서 서로의 정책과 역량을 검증하는 토론회를 개최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특히 전) 정 의장은 “지방선거 패배이후에 김제를 떠나지 않고 4년 동안 김제 구석구석을 발로 뛰면서 많은 시민들을 만났지만, 안타까운 것은 만나는 사람마다 지역경제가 어려워 먹고살기 힘들다고 아우성 이었다. 일찍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19 전염병도 더욱 힘들게 하고 있어 시민들의 절박함은 땅을 치고 울분에 쌓여 있다"고 강조했다.

전) 정 의장은 “이런데도 김제시는 지난 4년 동안 특정인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불공정하고 무능한 행정으로 시민들은 철저히 소외되고, 새만금사업 등 중요한 현안 사업들도 발목이 잡혀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또한 인구수는 끝이 어딘지 모르게 해마다 감소해 김제시는 지방소멸지수 앞 순위를 오르내리고 있다”고 역설했다.

전) 정 의장은 “이처럼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김제를 다시 제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서는 강한 추진력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며 “저는 이제 허허벌판에 혈혈단신 나서 오직 김제시민들의 행복과 김제발전이라는 그 목표 하나를 이루기 위해 가장 어려운 길을 나서 4년간 멈춰버린 김제 발전의 시계를 다시 돌리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