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본격 조성
김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본격 조성
  • 한유승
  • 승인 2021.12.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육아종합지원센터 조성을 위해 국비 7억원, 시비 7억원을 확보하고, 보육 및 양육 정보수집·제공 및 보육교직원, 부모상담 등을 위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조성한다.

23일 김제시에 따르면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조성되면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보호자의 가정양육지원을 위한 육아지원서비스 등 종합적인 육아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시는 현 지평선어울림센터를 리모델링해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1층은 놀이방과 장난감 대여실, 다함께돌봄센터를 만들고, 로비에는 유아를 위한 실내 클라이밍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2층은 육아종합지원센터 사무실, 학부모를 위한 상담실, 놀이체험관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3층은 어린이 도서관 및 수유실, 프로그램실과 강당을 꾸며 김제시 모든 아동뿐만 아니라 육아를 하고 있는 전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 센터로 만든다.

시는 지평선어울림센터에 현재 입주해 있는 다양한 기관들의 이주 계획에 맞춰 공사 시기를 조정할 계획이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오랫동안 준비한 육아종합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국비가 확보돼,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김제시 건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보육관계자와 보호자의 의견이 반영된 육아종합지원센터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