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 의정발전기여 ‘최우수 기초의원상’ 수상
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 의정발전기여 ‘최우수 기초의원상’ 수상
  • 한유승
  • 승인 2021.12.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이 17일 광주광역시 4·19 혁명 기념관에서 열린 ‘제12회 2021년 호남유권자 연합 송년회 및 시상식’에서 전라북도 최우수 기초의원으로 선정됐다.

호남유권자연합회는 한해동안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과 의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초의원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전북지역에서는 김영자 의장이 시민의 대변자로써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하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애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영자 의장은 2010년부터 의정활동을 시작한 3선 의원으로 탁월한 능력과 리더쉽을 갖춰 김제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또한 농생명산업 중심도시인 김제의 발전을 위해 농산물의 합리적인 가격과 판로 및 구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영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김제시 월성지구 배수개선사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김영자 의장은 “호남 유권자연합회에서 주는 상이라 기초의원으로서 더 의미가 크다”며 “남은 임기동안 의회의 구성원으로 본연의 의정활동은 물론, 내년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돼 시행되는 만큼, 안정적으로 정착돼 앞으로 의회가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획기적인 주민주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