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2021 킨텍스메가쇼 시즌2'·'2021 코엑스 푸드위크' 참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2021 킨텍스메가쇼 시즌2'·'2021 코엑스 푸드위크' 참가
  • 이용원
  • 승인 2021.12.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은 코로나19로 힘든 도내 전통식품 및 우수영세기업의 오프라인 수도권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11월 일산 킨텍스 '2021 킨텍스메가쇼 시즌2'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1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진흥원은 이들 행사에서 차별화 된 뉴 감성 트렌드를 가미한 ‘전북은 깐부, 운동회 하는날’이라는 오징어게임 컨셉을 접목해 ‘전북깐부상회’ 공동세일즈관을  운영했으며, 약 40개사의 수도권 판로개척을 지원해 현장매출 약1억원과 납품 계약성과 3억원 등을 포함해 총 4억원의 매출성과를 올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단순한 기업지원에서 벗어나 최신 핫 트렌드인 ‘오징어 게임’을 모델로 차별화 된 감성 테마 공동관을 구성하고 참가기업은 오징어게임 복장착용 및 다양한 홍보이벤트(딱지치기, 전북깐부 도시락 등)로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의 접목을 시도했다.

이에 현장 반응은 폭발적이었으며 이를 통해 메가쇼2021 시즌2 ‘소비자평가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참가기업 대상 사전 마케팅 컨설팅, 오징어게임 테마 연계 제품개선, 현장 라이브방송 등을 준비했으며, 재미있는 감성 제품들이 (‘줄다리기엔 복분자식혜, 참깨 꽃이 피었습니다, 깐부건강엔 청국장, 단짝불고기, 딱지치기엔 단팥죽 등) 참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김동수 원장은 “이번 행사는 전통식품 마케팅활성화지원사업과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사업의 일부 행사로 진행했으며, 코로나19 위기상황의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는 전북 전통식품 기업들에게 희망을 주고 다양한 유통 판로개척은 물론 수도권 소비들에게 알뜰한 구매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