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대 의원, 군산시 문화도시 예비도시 선정 '일등공신'
신영대 의원, 군산시 문화도시 예비도시 선정 '일등공신'
  • 고주영
  • 승인 2021.12.0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문화 브랜드 개발 주문과 문체부 끈질긴 설득 결실…“문화공유도시로 도약하는 힘찬 첫 걸음”

군산시가 문체부가 지원하는 문화도시사업에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됐다.

국회 신영대 의원(더불어민주당, 군산)은 2일 군산시가 제 4차 문화도시 예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군산이 문화공유도시로 도약하는 힘찬 첫 걸음을 뗐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특히 이번 사업 선정에는 신 의원이 공이 컸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평가다.

실제로 신 의원은 군산시 지역 특색에 맞는 차별화된 문화 브랜드를 마련할 것을 지자체에 주문하고, 문체부 관계자들을 만나 군산의 문화적 가치를 끊임없이 제시하고 설득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이번에 선정된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지역별로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 스스로 문화환경을 기획하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산시는 일상 모음, 가치 나눔, 문화공유도시 군산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군산의 문화를 활성화하는 구상을 제안해 지난 1일 문체부 주관 문화도시위원회 심의에서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승인 받았다.

이번 공모에는 광역 및 기초지차체 49곳이 응모했고 군산시를 비롯한 11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군산시는 1년 간 예비사업을 추진한다. 내년 말경 재심의를 통해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되면 최대 국비 100억 원을 지원받는다.

신 의원은 “문화도시계획 승인을 위해 군산시와 시민 여러분의 노력이 컸다”며 “내년 말 최종 문화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문화도시조성 계획이 충실히 집행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