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가을
맛있는 가을
  • 전주일보
  • 승인 2021.10.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은 참 좋다

용진초등학교/3학년 정이안
용진초등학교/3학년 정이안

 

단단한 단감 맛있어
말랑말랑 홍시 맛있어

빨간색의 사과 맛있어
아삭아삭 배도 맛있어

가을은 참 맛있다

 

 

 

<감상평>

가을은 참 풍성한 계절입니다. 벼가 누렇게 익어가며 바람에 출렁이는 황금물결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나무 가득히 주렁주렁 열려있는 과일을 보면,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릅니다. 가을은 추수의 계절이라서 1년 동안 고생한 보람 속에서 수확의 기쁨을 누립니다. 무더위가 지나고 겨울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날씨도 시원하고 좋습니다. 가을을 천고마비의 계절과 독서의 계절이라고도 합니다.

정이안 어린이가 3학년인데도 불구하고 은유법을 활용하는 등 수준 높은 동시를 완성했습니다. 이안 어린이가 과일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선생님도 과일을 많이 좋아합니다. 선생님 어릴 때는 지금처럼 농업 기술이 발달하지 않아서 제철 과일만 맛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계절과 상관없이 과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계절 어느 때나 맛있는 과일을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가을에 생산되는 맛있는 과일로는 이안 어린이의 동시처럼 단감, 홍시, 사과, 배가 있습니다. 단감은 단단하면서 맛있고, 홍시는 말랑말랑해서 먹기 편합니다. 사과와 배는 아삭아삭하면서 달콤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 과일은 맛있기도 하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과일을 좋아하는 이안 어린이도 아주 예쁘고 건강할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동시 많이 쓰길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