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대 의원, 예결특위 예산안조정소위 위원 선임
신영대 의원, 예결특위 예산안조정소위 위원 선임
  • 고주영
  • 승인 2021.10.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4조원 규모 내년도 국가예산 최종 심사…전북 예산확보 '탄력'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군산)이 604조원 규모의 내년도 국가 예산을 최종 심의·의결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심사소위원회(예산안조정소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국회의원 300명, 예결특위 위원 50명 중에서도 여야 15명만이 참여하는 예산안조정소위는 각 상임위원회와 예결특위 전체회의를 통과한 내년도 국가예산안에 대한 최종적인 증액 및 감액 여부를 결정한다.

신 의원을 포함한 민주당 예산안조정소위 위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이 열린 25일, 향후 일정 및 심사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첫 일정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에 신 의원이 예결특위 예산안조정소위에 배정됨에 따라 군산 새만금의 재생에너지와 이를 기반으로 한 신산업 관련 사업, 스마트 수산가공종합단지 조성 등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현안뿐 아니라 전북의 주요 예산 확보에도 큰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그는 지난해에도 민주당 대변인과 원내부대표로서 당 지도부에 예산안조정소위 전라북도 대표 의원의 필요성을 설득해 관철하고, 전북 사상 첫 국가 예산 8조원, 군산 역대 최대 예산 1조 627억원 확보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신 의원은 “전북을 대표해 소위 위원으로 선임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며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 관련 예산들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