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어간다
순창군,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어간다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10.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이남섭 부군수, 간담회 통해 기업 지원 적극 추진 밝혀

순창군이 지난 20일 한국씨엔티 회의실에서 지역 내 기업 경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이를 해소하고자 하반기 기업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남섭 순창부군수 주재로 시아스, 대보세라믹스, 대한패브릭, 비엔푸드 등 농공단지 및 개별입지 기업체 대표자와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군은 기업육성조례제정, 환경개선사업, 박람회 지원사업 등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전북도 경제통상진흥원도 소기업 혁신영량 강화사업,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 전북형 수출지원사업 등 현재 추진하는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안내했다.

사업설명을 마치고 이어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에는 참석한 기업들이 현재 경영상황의 어려움을 밝히며 다양한 지원을 호소했다.

A사는 “공장 확장 등을 위해 융자가 필요하다”며 “5년이상 장기 대출제도마련 및 제품개발에 필요한 비용에 대한 순창군의 지원을 요청”했고, B사는 “기업 환경개선사업의 보조금을 조금 더 상향해줄 것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각 기업체에서 인력난 심화와 겨울철 제설작업 요청, 공장 근로자들이 사용하는 인근 식당의 시설개선 사업비 지원 등을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인력을 구하더라도 순창읍에 원룸 등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더욱 더 인력난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기숙사를 건립해 운영하는 다른 지자체의 사례를 참고해 순창군도 지역실정에 맞게 근로자의 주거공간 마련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이 입을 모았다.

이에 이남섭 순창부군수는 “관내 기업을 위해 지원하는 환경개선사업이 2022년부터 다양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제설작업은 기업활동을 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순창군도 근로자들의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 공모사업 응모와 군 자체적으로도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내 기업인들의 어려움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