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육상 문해진 "세계적인 선수가 꿈"
전북 육상 문해진 "세계적인 선수가 꿈"
  • 고병권
  • 승인 2021.10.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해진 ,제102회 전국체전서 남자 고등부 최초로 100m, 200m 석권한 기대주

장수가 고향인 한 아이는 운동을 좋아했다.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축구와 농구를 즐기며 땀 흘리는 것을 즐겼고, 뛰는 것이 좋아 육상대회 등 각종 체육행사에 지역 대표로 출전하기도 했다.

운동을 즐겼던 이 아이가 어느덧 고등학생으로 성장해 전북을 대표하는 육상 스타로 급부상했다.

이번 전국체전에서 육상 100m와 200m 단거리를 석권한 전북체고 문해진 군(3년)이다.

문 군은 중학교 2학년때 전북체육중 이순철 감독의 눈에 띄어 체육중으로 전학 온 뒤 체계적인 육상 지도를 받았다.

다른 선수들보다 늦게 운동을 시작한 그였지만 고등학교로 진학하면서 실력을 입증하기 시작했고, 고등부 마지막 대회인 이번 전국체전에서는 최고 자리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문 군은 100m 달리기에서 10초60, 200m 달리기에서 21초35의 기록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비록 개인의 최고 기록(100m 10초54, 200m 21초33)보다는 못미치는 기록이지만 전국체전 육상(트랙) 남자 고등부 사상 최초로 100m와 200m를 동시 석권, 전북 육상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이처럼 육상계의 기대주로 떠올랐지만 문 군은 자만하지 않고 훈련량을 더욱 늘려야 한다며 자신을 채찍질한다.

순발력이 뛰어나고 중간 질주 능력은 좋지만 후반 스피드가 떨어지는 약점을 극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실업팀 입단이 확정 된 문 군은 “육상이라는 종목을 접하고 좋은 기록을 낼 수 있게 도와 준 감독님과 코치님, 그리고 전북체고에 감사하다”며 “우사인 볼트와 칼 루이스처럼 세계적인 육상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차근차근 올라가다 보면 최종 목표를 이룰 것”이라며 “고등부 한국 기록을 갖고 있는 신민규 선수를 뛰어넘고 싶고 10초 대 초반 기록 달성이 우선 목표이며 최선을 다해 9초대 벽도 넘고 싶다”고 다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