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유기농산업복합센터 실무협의회 개최
순창군, 유기농산업복합센터 실무협의회 개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10.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유기농산업복합센터 조성사업 실무협의회(위원장 김윤태 미래농업전략연구원장) 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동안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제시한 기본컨셉과 주요시설 등을 담은 실시설계 내용의 발표와 실무위원들의 의견 제시, 자유토론 등이 이어졌다.

실무위원들은 유기농산업복합센터 조성사업이 많은 사람들이 찾고 타 시도와 차별화되고 지역 랜드마크가 될 멋진 시설로 조성해 줄 것을 주문했다.

순창군 유기농산업복합센터는 투자선도지구 내 13,152㎡ 부지에 2023년까지 총 180억원을 투자해 유기농산업관련 홍보판매시설, 가공시설, 체험전시시설, 소비시설 등이 들어선다.

세부 시설로는 유기가공식품 판매장, 유기농부마켓, 유기식품공방, 친환경공공급식지원센터, 곤충사이언스관, 유기농레스토랑, 유기농체험관, 아티스트카페 등이다.

유기가공식품 판매장에는 전국에서 생산 유통되는 유기가공식품 7,300여 제품이 전시 판매되고, 유기농부마켓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유기농산물 판매공간으로 활용된다.

곤충사이언스관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를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어린이 학습공간이다.

유기농체험관은 유기농을 소재로 한 VR(가상체험관), 상추, 블루베리 등을 직접 심고 키울수 있도록 채소화분만들기 체험도 하게 되며, 아티스트 카페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이 창작하고 작품전시, 공연하는 힐링공간으로 조성한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군 친환경농업인 역량강화와 유기농 인증면적 확대를 통한 유기농업을 활성화하고, 순창군유기농산업복합센터를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관광 명소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