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탄소융합공학과 남서우 학생, SCI급 국제학술지에 두 번째 논문 게재
원광대 탄소융합공학과 남서우 학생, SCI급 국제학술지에 두 번째 논문 게재
  • 소재완
  • 승인 2021.10.10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 남서우 학생
원광대 남서우 학생

원광대학교 창의공과대학 탄소융합공학과 4학년 남서우 학생이 제1 저자로 SCI급 국제학술지인 Biochemical and Biophysical Research Communications에 두 번째 논문을 게재하는 성과를 냈다.

남서우 학생은 탄소융합공학과에 재학 중이지만 생명공학에 관심을 둬 현재 치과대학 약리학교실 한연호 교수 연구팀에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남서우 학생이 이번 국제학술지에 게재한 두 번째 논문은 ‘TNFα에 의해 억제된 지방세포 분화와 포도당 흡수에 대한 WJCPR11의 회복 효능’ 주제의 논문이다.

기존 베르베린 유도체의 효용 범위를 지방세포로 확장시켜 연구를 진행한 것으로 또 다른 베르베린 유도체가 지방세포의 분화 및 항염증 인자 발현을 촉진해 당뇨병 치료제로의 효과를 입증했다.

남서우 학생을 지도한 한연호 교수는 “제1 저자로 논문을 발표하는 일이 흔치 않은 학부생이지만 지난 2년 동안 석·박사과정 대학원생 못지않게 열심히 연구한 결과가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남서우 학생 전공인 탄소융합과 약리학을 접목한 연구를 진행해 뛰어난 연구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서우 학생은 앞서서도 ‘베르베린 유도체의 조골세포 분화 효능에 관한 연구와 개발’ 주제의 자신 논문을 국제 SCI급 학술지에 첫 번째로 게재, 학계의 관심을 끈 바 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