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 개최
전북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1.09.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미래를 위한 탁월한 선택, 2022 학부모와 만나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를 10월 6일과 13일 오후 7~9시까지 도교육청 강당과 회의실에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학교 학부모들에게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과 및 전공, 특화된 교육과정을 안내해 직업계고의 신입생 충원을 돕기 위한 차원이다.

먼저 10월 6일은 마이스터고 설명회로 진행된다. 군산기계공업고, 한국경마축산고,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전북기계공고 등 4개 마이스터고에 대한 학과 소개와 특성화 교육과정 등이 소개된다.
 
이어 13일에는 특성화고 설명회로 운영된다. 특성화고 계열별·전공별 특징 및 졸업후 진로 등에 대해 안내한다.
 
이와 함께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졸업생 및 학부모 강연, 학교별.계열별 개별 상담 등도 준비해 설명회를 찾은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 신청은 1차는 10월 4일까지, 2차는 10월 8일까지 네이버폼 (http://naver.me/xYQ1R4yc)을 통해 학부모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참석인원을 제한하며, 신청순으로 선정 후 공지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중학교 학부모들에게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자리이다”면서“취업 맞춤형 직업교육 등 특성화된 교육과정 홍보를 통해 학생들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로 진학률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