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로컬푸드 출하농가 농가 조직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전북농협, 로컬푸드 출하농가 농가 조직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 이용원
  • 승인 2021.09.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생산자가 곧 브랜드인 로컬푸드 출하 농가를 대상 비대면 교육과정을 제작해 농가 조직화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로컬푸드를 운영하는 각 농협들은 연 1회 이상 정기교육을 실시해야 하는데 코로나19 이후 단체 교육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이번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기존 출하자들을 대상으로 토양관리, PLS, 제품 상품화 요령, 로컬푸드 개념 등을 설명하는 기본교육과 토마토, 샤인머스켓 같은 품목의 경우 일부 고소득 작물에 대해 재배기술교육을 제작해 등재했다.

교육은 유튜브 채널인 '전북농협 로컬푸드'에 접속하면 로컬푸드에 대한 기초정보를 얻을 수 있어 관심 있는 로컬푸드 출하농가는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정재호 본부장은 "농가 조직화의 생명력은 교육”라면서 “본 과정이 출하 기본원칙을 준수하고 지역 경제와 공정거래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푸드는 코로나 이후 홈코노미, 안전 농산물이라는 트렌트가 모든 소비자층에 관찰돼 꾸준하게 성장하는 대안 유통시장으로 전북농협은 전년 동기(8월말) 대비 9개소 증가한 49개소 직매장을 운영 중이고 매출액은 5.2% 성장한 510억원을 보이고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