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국민의힘에 전북발전 초당적 협력 요청
전북도, 국민의힘에 전북발전 초당적 협력 요청
  • 고병권
  • 승인 2021.09.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하진 지사, 이종배 예결위원장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등과 국가예산 간담회 개최
- 지역발전 위해 새만금 수질개선, 신산업구축 사업, 문화관광, 농생명산업 등 초당적 협력 요청
- 이종배·정운천 위원장 "호남 동행과 전북 동행의 힘을 실감할 수 있도록 총력 다하겠다" 다짐
전북도는 28일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지역발전을 위해 초당적 협력을 요청했다. /사진=전북도 제공

전북도는 28일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지역발전을 위해 초당적 협력을 요청했다.

도는 특히 전북의 신산업지도를 완성하려면 국가예산 확보가 가장 중요하고 절실하다며, 새만금 수질개선, 신산업구축 동력사업, 문화관광, 농생명산업 등 국가예산 사업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도는 이날 정부예산안에 과소․미반영된 사업 중 새만금․SOC 사업을 비롯 산업체질 강화 및 융복합 미래신산업, 농생명산업 등 국회단계 반영이 필요한 중점사업 15건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전북이 강점을 가진 농생명산업 분야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식품기업 견학 및 체험, 교육, 박물관 등 복합적인 시설구축을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파크 조성‘ 사업과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대응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체험 기반 조성을 위한 ‘농업 기후변화대응 교육기반 구축’ 사업비 반영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새만금 내부개발 촉진을 위해 ’새만금 지역 간 연결도로 건설‘ 사업의 예타통과와 기본계획 수립비 반영을 요청했으며 새만금 잼버리 용지에 재생에너지 단지와 연계한 상징성 있는 랜드마크 조성을 위한 새만금 재생에너지 랜드마크 조성 사업 설계용역비 반영을 건의했다.

특히 새만금 트라이 포트(Tri-Port) 조속한 완성을 위해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사업 조기 착공과 신항만 건설의 조기 완료, 새만금항 인입철도 예타 통과에 대한 국민의힘 당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종배 예결위원장은 "전북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산업지도 대개조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당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가질 것이며, 특히 새만금 SOC 조기 구축 등 주요 현안 해결에도 전북에 힘을 모아주어 호남 동행, 전북 동행의 힘을 실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도 "예결위원장이자 완주군 동행의원인 이종배 위원장의 전북 방문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며 "이종배 위원장을 비롯해 22명의 전북동행의원, 특히 6명의 예결위원과 함께 전북 예산 확보를 위해 우리 당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전부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6년연속 예결위원으로서의 경험을 살리고, 쌍발통정치를 통해 더 많은 전북예산을 확보하겠다"고 다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