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구면 지사협, 송편 나눔 행사 가져
김제 금구면 지사협, 송편 나눔 행사 가져
  • 한유승
  • 승인 2021.09.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금구면(면장 윤상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용석)는 16일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송편을 직접 빚어 나누는 이웃 사랑 행사를 가졌다.

이날 ‘송편나눔 행사’는 추석 명절 식품나눔(품앗이)사업으로 김제시 동남권 지역(금구면, 금산면, 신풍동)이 연합해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 도시락을 만들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금구면 송편, 금산면 석박지, 신풍동 전 2종류 등 명절 음식 180세대 분량을 만들어 3개 지역 각 60세대에게 전달하는 연합 행사로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영세)이 주관했다.

송용석 민간위원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위원분들과 금구면 홀몸 어르신을 섬기는 생활지원사 선생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시간을 보내고 있을 홀몸 어르신들께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명절 음식으로 건강한 추석을 맞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상철 금구면장은 “지역 사랑 나눔에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송편나눔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소외감이 덜어졌으면 좋겠고,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역주민과 함께 나눔으로써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 소외된 주민들에게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