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도내 ‘최우수군’ 선정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도내 ‘최우수군’ 선정
  • 강수창
  • 승인 2008.12.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올 한해 차별화된 시책 추진으로 돋보이는 행정을 펼쳐 도내 지역경제 활성화시책 평가에서 최우수군으로 선정됐다.

순창군은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도내 14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서민경제 안정노력, 기업유치 및 기업환경조성 노력 등 5개분야에 걸쳐 고루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서민경제 안정노력분야에 있어 군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전국 및 도단위 12개 스포츠대회를 유치하면서 32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유발하며 지역경제활성화에 톡톡한 기여를 했다.

또한, 기업유치 및 친환경기업조성 분야에 있어서는 순창군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를 개정해 투자이전 보조금 최고 100억원 지원 및 관광사업 투자시 보조금 지원방안 등을 신설하는 등 타 지자체에 비해 불리한 기업유치 여건을 차별화된 인센티브 제공과 유치전략으로 지역내 투자를 촉진시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기업지원 및 친기업 환경조성분야에 있어서는 기업체 맞춤형 인력수급지원 등을 통해 활발한 취업알선과 고용효과 유발 및 1개업체에 1억 9400만원의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 등을 통해 행정과 기업이 서로 지역발전 상생 효과를 거둬 좋은 평가를 얻었다.

이어 일자리 창출 분야에 있어서는 경제위기로 실업률이 증가되면서 공공근로사업을 확대 실시해 5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 근로의욕고취와 취업률 제공에 일익을 담당했으며, 물가대책 추진노력분야에 있어서는 LPG가격 담합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등 지방물가안정을 도모한 점이 우수사례로 평가돼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내재적 성장동력이 약한 순창군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차별화된 시책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정진해 나갈 방침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