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1.09.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8일 3층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지난 7월 19일부터 공개모집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7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 의원 25명이 신청했다. 또한 4개의 중고등학교에서 청소년 의원 19명이 신청해 서류 심사 후 총44명 전원 선발했다.

시는 발대식에 앞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을 활용해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청소년 자치연구소의 이경민 강사가 어린이 의원에게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김제, 누가 만들까'란 주제로, 오성우 강사는 청소년 의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원의 역할과 태도‘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열린 발대식은 개회식 및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의 의회활동에 대한 다짐과 계획등을 담은 영상 상영과 위촉장 및 의원배지수여, 인사말, 축사, 활동다짐 선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준배 시장은 ”앞으로 개원될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 친구들과 함께 토의하고 서로 다른 의견을 설득 조율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을 발굴하는 등 열린 생각과 적극적인 자세로 의회 활동을 활발하게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은 내년 12월 31일까지 모의 지방의회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하고, 김제시에 어린이와 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