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조달청, (재)자동차융합기술원과 업무협약 체결
전북지방조달청, (재)자동차융합기술원과 업무협약 체결
  • 이용원
  • 승인 2021.09.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이주현)은 7일 (재)자동차융합기술원(원장 이성수)과 전북조달청에서 도내 자동차분야 창업벤처·혁신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도내 우수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발굴,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과 벤처나라 등록에 관한 사항, 혁신시제품 지정 및 매칭에 관한 사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과 혁신시제품의 홍보 및 판로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재)자동차융합기술원은 공공수요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우수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및 혁신시제품 후보기업을 발굴해 전북조달청에 추천하고, 이후 전북조달청은 추천받은 우수기업에 대해 '벤처나라' 및 '혁신장터' 등의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및 혁신시제품 심사·지정을 지원하며, 추후 다수공급자계약(MAS), 우수조달물품 등 상위 조달시장을 통해 국내 공공조달시장 및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두 기관은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및 혁신시제품에 대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 및 판로지원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주현 청장은 “'벤처나라' 및 '혁신장터'가 창업 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는 등 상당한 운영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도내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역맞춤형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