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추석 대비 성수식품 위생관리 강화
정읍시, 추석 대비 성수식품 위생관리 강화
  • 하재훈
  • 승인 2021.09.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추석 명절을 대비해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추석 성수 식품 특별지도·점검 활동을 펼친다.

정읍시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3개 반 8명을 편성해 점검에 나설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명절 성수 식품 제조가공업소와 기타 식품판매업소, 전통시장 내 즉석 판매제조가공업소 등 89개소다.

중점 점검 사항으로는 식품 등의 제조·가공에 직접 사용되는 기계·기구 등 위생적 관리 여부, 유통기한 경과 식품 판매행위, 원재료 등 사용 원료의 적정 여부, 기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등이다.

이번 감시에서 적발되는 위반업소에 대해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에서 즉시 시정조치할 계획이다.

시는 또 위생 취약지역인 전통시장에 대해서는 단속 위주의 행정보다 지도․계몽․교육 등을 강화해 전통시장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판매 식품의 안전성 확보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고지 등 핵심 방역 수칙에 대한 준수 여부도 함께 살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 성수 식품 위생점검을 통해 비위생적인 식품을 근절하겠다”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성수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전한 먹거리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