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옥마을에 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 오픈
전주시 한옥마을에 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 오픈
  • 김주형
  • 승인 2021.09.0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옥마을에 ‘2021 YOUR TASTE JEONJU 팝업스토어’ 운영
- 8개 업체 참여해 한지등, 무드등, 우드타일받침, 그립톡, 컵 등 13개 기념품 선보여

전주한옥마을에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브랜드인 ‘YOUR TASTE JEONJU’를 활용해 만든 관광 굿즈(기념품) 판매 상점이 오는 17일 문을 연다.

전주시는 전주 BI의 인지도를 높이고 전주만의 다양한 관광 굿즈를 개발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옥마을 일원에서 ‘2021 YOUR TASTE JEONJU 팝업스토어(임시 상점)’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금홍공예(김경철)의 스토리 전주(한지등) ▲우도예(이우엽)의 2021전주(컵) ▲기린이모(이영란)의 우드타일받침 ▲전스비쥬얼랩(전별)의 풍남비어(컵) ▲플레르(진영하)의 Memory in Jeonju 톡(그립톡) ▲수제,각(김순덕)의 전주의 야경 무드등 등을 비롯해 다양한 기념품이 선을 보이게 된다.

시는 이곳에서 관광 굿즈 판매와 함께 BI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구매 인증, 여행지 방문 인증, SNS 인증 등을 통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과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방침이다. 

시는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관광거점도시 전주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전주시만의 창의적인 관광 기념품을 활성화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관광거점도시 전주 브랜드인 ‘YOUR TASTE JEONJU’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한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독창성, 사용성 등의 우수성을 인증받아 굿 디자인(GD) 마크를 획득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전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팝업스토어 운영에 나설 것”이라며 “다양한 관광 굿즈를 통해 전주 여행의 추억을 잊지 않고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7~8월 관광거점도시 전주 브랜드를 활용해 전주의 문화 또는 관광지 특성을 모티브로 한 공예품이나 대량 생산이 가능한 관광기념품을 판매할 업체를 공개 모집해 팝업스토어에 입점할 8개 업체, 13개 상품을 선정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