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시범사업 공모
2022년도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시범사업 공모
  • 고병권
  • 승인 2021.08.3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까지 공모 접수, 최고 1억6천만 원 사업비 지원
-유휴공간, 물품 공유부터 재능?지식?경험 공유까지 다양해

전북도는 공유와 소통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시범사업' 공모에 나선다.

이번 공모는 유휴공간을 활용하거나 물품?재능을 공유하는 등 공유활동을 통해 지역 내 경제?문화 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공유경제 전 분야가 해당된다.

예시로 ▲ 유휴공간 활용(빈집, 빈점포, 유휴 주차장 등), ▲ 물품 공유(육아용품, 농기계, 연구 장비 등), ▲ 지역 내 주민들의 재능?지식?경험 등 공유, ▲ 지역의 교육 및 문화?예술 자원 공유, ▲ 주방, 음식 등의 공유를 통해 창업과 연계되는 사업 등 다양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며, 공유경제를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도내 시군, 단체, 법인, 기업 등이 대상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군 주도의 ‘공공형’과 단체?기업 주도의‘민간형’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민간형’사업에 공모하고자 하는 단체?기업은 해당 시군 공유경제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군 또는 단체에는 심사결과에 따라 최고 1억6천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자부담 10% 이상)되며, 내년 초 해당 시?군과 협약체결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앞서, 도는 공유경제 시범사업을 위해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총 4개소를 대상으로 공유시설 조성 및 운영비 등으로 4억8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