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수 시인 23번째 시집 ‘툭’ 출간
정성수 시인 23번째 시집 ‘툭’ 출간
  • 김주형
  • 승인 2021.08.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수 시인 "길을 가다가 무릎 꿇고 싶을 때 시여! 위로해 줘서 고맙다"

중견 시인 정성수 씨가 시집 ‘툭 (도서출판 상상인)’을 창작기획 시인선으로 펴냈다.

책은 129쪽 4부로 구성됐으며 총 64편으로 은유와 비유를 넘나드는 시들이 실려 있다.

그는 저자의 말에서 ‘시집을 묶으면서 읽어보니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 것이 많다. 많은 날을 시에 매달렸지만 여기까지가 한계인가 보다. 그나마 시를 쓰지 않았더라면 썰렁하고 눅눅한 세상을 어떻게 건널 수 있었을까? 길을 가다가 무릎 꿇고 싶을 때 시여! 위로해 줘서 고맙다’고 시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있다.

이준관 시인은 표사에서 정성수의 시는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과 같다. 섬세한 감성과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시가 행복의 근원’이 될 수 있음을 설파하고 있다. 시적 문체로 쓴 글은 서정적 시로 읽는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기쁨을 준다.

이번에 상재한 시집 '툭'은 정성수 시인의 23번째 시집이다.

이처럼 다량의 작품 창작은 아무나 할 수 없다.

이는 평소 시인의 문학에 대한 열정과 삶에 치열한 노력의 결실이다.

김관식 문학평론가는 정성수 시인은 사물을 관조하면서도 통찰력이 있고, 추억을 소환하는 힘이 있다. 또한 사유의 충돌로 인해 얻어지는 경이로움이 있다.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여유와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기도 한다.고 평하고 있다.

정성수 시인은 서울신문으로 문단에 나온 후 시집, 동시집, 산문집, 동화집 등 60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수상으로는 세종문화상, 소월시문학대상, 윤동주문학상, 황금펜문학상 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문학창작기금 수혜 등이 있다.

전주대학교 사범대학 겸임교수 역임하고 현재는 전주비전대학교 운영교수며 향촌문학회장, 사)미래다문화발전협의회회장을 맡고 있다.

/이행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