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공직 내 공공갈등 해결방안 모색 ‘적극’
익산시, 공직 내 공공갈등 해결방안 모색 ‘적극’
  • 소재완
  • 승인 2021.08.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 초빙 통해 공공갈등 효율적 관리방안 등 모색 및 교육…갈등 따른 조직 내 혼란 및 확산 방지 기여 기대
익산시 30여명 간부공무원들이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공공갈등 해결 교육을 통해 공직내 갈등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익산시 30여명 간부공무원들이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공공갈등 해결 교육을 통해 공직내 갈등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익산시가 시청 간부공무원 대상 갈등관리 교육을 진행하는 등 공공갈등 관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익산시는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30여 명 대상으로 2021년 익산시 갈등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최근 사회의 다원화 및 복잡화 등으로 급격히 발생하고 있는 공공갈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

정책 기획·입안단계부터 갈등 최소화에 안간힘을 기울이고 있는 익산시는 공공갈등에 따른 혼란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간부공무원 대상 교육에는 국무조정실 산하 연구기관인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소속 전형준 교수가 강사로 초빙됐다.

시는 이날 초빙 강사를 통한 교육을 통해 ‘정책(행정)의 민주화’, ‘시민들의 기대’, ‘공직사회의 민감성 관계에 따른 갈등 정도’ 등의 내용을 되짚으며 공공갈등의 구체적 현상을 관찰했다.

또 문제 구조화에 따른 정책문제의 해결전략 방향은 어떻게 가야 하는지 여부와 민간·행정 간의 갈등사례를 분석하는 등 갈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 모색에 많은 시간을 집중했다.

오택림 부시장은 “공공갈등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익산시가 보다 적극적으로 이에 대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들이 갈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