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슬기로운 집콕 운동 “함께해요”
전주시 슬기로운 집콕 운동 “함께해요”
  • 김주형
  • 승인 2021.08.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전주시체육회,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체력증진교실’ 참여자 50명 모집
- 화상회의 앱 줌(ZOOM) 활용해 주3회에 걸쳐 근력·유산소 운동 병행 추진

"슬기로운 집콕 운동, 함께해요."

전주시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함에 따라 시민들이 집에서 기초체력을 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 체육교실을 연다.

전주시와 전주시체육회는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체력증진교실’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슬기로운 집콕 운동'을 주제로 열리는 체력증진교실은 코로나19 여파로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국가공인 건강운동관리사와 함께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4주 동안 주 3회에 걸쳐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근력운동과 체중 관리를 위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과 성인, 노인 등 구분 없이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전주체력인증센터로 전화(063-221-7330)하거나 카카오톡채널(https://pf.kakao.com/_ZEvcK)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는 대로 대면 체력증진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시설 이용이 어려운 가운데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온라인 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전문 운동관리사와 함께 삶의 활력을 되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