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탄소중립 실천해요”
전주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탄소중립 실천해요”
  • 김주형
  • 승인 2021.08.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18일 야호 아동정책참여단과 함께 ‘탄소중립, 우리도 함께 실천해요!’ 주제로 워크숍
- 나무와 숲, 소중한 물, 지구환경 지키기 등에 대해 토론하고 각자의 실천 방법 발표

아동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바라보고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전주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이 ‘2050 탄소중립’ 바로알기에 나섰다.

전주시는 18일 야호학교에서 8~13세 아동으로 구성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우리도 함께 실천해요!’를 주제로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2050 탄소중립’의 의미를 바로 알고 기후위기 속에서 아동들의 환경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면서,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 참여자들은 에너지·환경 분야 전문강사와 함께 ‘마스크, 너의 정체가 뭐야?’를 부제로 ▲나무와 숲 ▲소중한 물 ▲지구환경 지키기 등에 대해 토론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각자의 실천 방법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선옥 전주시 야호아이놀이과장은 “아동들의 실천 하나가 기후위기로부터 환경을 보호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각 가정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탄소중립 실천이 습관화되도록 아이들과 함께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주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은 지난 6월 8~13세 아동 102명으로 구성돼 놀이터 등 평소 자주 이용하는 공간에 대한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아동과 관련된 정책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