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대선 출마 선언…"쓰임새 있다면 후보로 최선 다할 것"
심상정, 대선 출마 선언…"쓰임새 있다면 후보로 최선 다할 것"
  • 고주영
  • 승인 2021.08.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권이 강한 나라를 만들어가자" 제안
이달 일정 확정 후 10월 하순 후보 선출
심상정 정의당 국회의원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12일 차기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이번 대선에서 정의당의 미래를 여는 길에 심상정의 쓰임새가 있다면, 후보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한국 정치가 탄핵 이후 숨죽이고 있던 세력이 살아났다. 심지어 가난한 시민이 불량식품을 먹는 것을 선택의 자유라고 떠들고 최저임금 인상이 범죄라고 강변하는 세력까지 활개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국민들에게 믿음을 드리지 못하고 우리의 목소리가 미약했기에 벌어지는 일"이라며 "진보정당이 더 큰 힘을 갖지 않으면 불평등한 이 사회의 한 귀퉁이라도 제대로 부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정의당이 차지하고 있던 제3당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며 "진보정치의 역사 위에 있는 저의 책임이 가장 크다. 이 책임 앞에 눈 감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우리가 수없이 도전하면서 전진해온 그 자부심의 원천을 지키겠다. 국민들이 우리를 주목해온 까닭이었던 그 뿌리를 간직하고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을 산재와 자살의 나라, 탈출하고 싶은 나라가 아니라 모두 살고 싶은 나라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호소하자"며 "초인 같은 대통령을 기대하기보다 시민권이 강한 나라를 만들어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심 의원은 "이 전환의 정치를 위해 대선이라는 큰 항해에 도전하자. 전국 방방곡곡에 정의당이라는 배를 띄우고 그 배에 진보정치를 응원하는 모든 사람을 태워 내년 지방선거 승리의 발판을 마련하자"고 호소했다.

한편 정의당은 이달 중 대선 경선 일정을 확정하고 다음달 중순께 후보등록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10월 하순께 후보를 최종 선출할 계획이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