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도시락 ‘응원’
전주시,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도시락 ‘응원’
  • 김주형
  • 승인 2021.08.1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1일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하고 나서
- 학교 밖 청소년 83명에 점심 도시락과 간식, 마스크, 필기도구 등 전달하며 합격 응원

전주시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점심 도시락을 지원하고 응원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는 11일 평화·아중·오송중학교 등 ‘2021년도 제2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수험장을 찾아 학교 밖 청소년 83명에게 점심 도시락과 응원키트를 전달하고 응원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 꿈드림은 대학생 멘토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등 검정고시 과목을 지도해주는 스마트교실을 운영했다. 지난 4월 열린 제1회 검정고시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48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혜선 센터장은 “검정고시를 위해 달려온 청소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도시락에 응원의 마음을 담았다”면서 “향후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학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jjsangd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